서브비주얼 이미지

NEWS

제목 가성비의 시대, 다기능성으로 주목받는 셀로몬 토일렛 스프레이
작성자 achatscorp
작성일자 2018-08-21
 


 

 

'가성비(價性比)' 가 소비의 주요 키워드로 자리를 잡았다. 이는 '가격 대비 성능' 의 준말로, 제품의 질이나 성능이 소비자가 지불한 가격에 비해 큰 효용을 줄 때 사용되는 용어다. 한때 유행했던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의 줄임말로, 현재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면서 소비하는 태도)' 와 대비되는 내용이다. 이러한 가성비 열풍은 주로 경기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소비심리가 위축될 때 나타난다.


이와 같은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춘 제품들도 여럿 등장했다. 생활용품 브랜드 셀로몬의 '토일렛 스프레이' 역시 500ml의 대용량 제품으로 가성비에 초점을 두고 있다. 또한 이름에는 '토일렛' 이 들어가지만, 화장실 외에도 하수구와 음식물 쓰레기통 등 악취가 나는 곳이면 집안 어디든 쓸 수 있는 다용도 제품이기 때문이다. 

셀로몬 토일렛 스프레이의 1차적인 용도는 이름처럼 변기 악취 제거 및 소독이다. 변기 안쪽에 분사하는 용도로만 사용하는 타 제품들과 달리 몸이 닿는 변좌 부분과 공기 중에도 뿌릴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분무기 형태의 제품을 변좌에 뿌린 뒤 닦아 살균 후 사용하고, 용변을 본 뒤 변기 안쪽에 다시 뿌려주면 탈취가 된다. 작은 공병에 덜어서 휴대하면 공중화장실 등 외부에 나갔을 때에도 사용할 수 있다.

살균소독 기능이 있음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일반적인 제품들과 차별화된 장점이다. 비슷한 기능을 하는 성분들 중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고 알려진 HOCL(미산성 차아염소산)을 주원료로 사용한다. 따라서 화장실 이외의 장소에서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악취가 발생하는 싱크대 및 다용도실 하수구, 음식물 쓰레기통, 화장실 청소 시에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특별한 사람들의 지혜로운 선택'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셀로몬은 소비자들의 삶을 편리하면서도 건강하게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브랜드다. 토일렛 스프레이와 함께 유해한 화학 물질이 섞이지 않은 순수한 자연 광물만을 사용한 '제올라이트 제습제', 토일렛 스프레이와 같은 HOCL을 주성분으로 하는 '풋케어 스프레이' 등이 대표 상품이다. 최근 선보인 '발각질 제거제' 역시 SNS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달성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셀로몬은 중앙일보 후원 '2018 소비자 만족 브랜드 대상' 과 한국경제매거진에서 주최하는 '2018 한국 브랜드 선호도' 바디케어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셀로몬 제품들은 공식 쇼핑몰과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 온라인 판매처는 물론, 주요 약국 및 드럭스토어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imkt@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