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비주얼 이미지

NEWS

제목 미디어커머스 선두주자 아샤그룹, 온누리H&C와 MOU
작성자 achatscorp
작성일자 2018-08-01
 


 

 

[머니투데이 문수빈 기자] ㈜아샤그룹은 최근 온누리H&C와 전략적 사업 파트너십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양사의 포괄적 제품 브랜딩, 제품 공동 출시, 콘텐츠 제휴 협력, 해외 유통채널 제휴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이뤄졌다.

28년간 약국 체인 사업을 꾸준히 확대한 온누리H&C는 국내 대표적 프랜차이즈 약국인 '온누리약국'과 함께 드럭스토어 '웰빙스퀘어 온누리'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현재 2천여 개 가맹점을 보유했으며, 이에 소비자의 높은 인지도를 강점이다.

아샤그룹은 지난해 설립된 미디어커머스 기업이며,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셀로몬(Cellomon)'이 있다. 

미디어커머스는 미디어(media)와 이커머스(e-commerce)가 더해진 합성어로, 모바일 콘텐츠를 통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얻고 구매를 결정한 후 즉시 모바일로 결제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이다.

아샤그룹은 우수 제품을 생산하고, 이를 효과적인 콘텐츠와 결합해 소비자의 구매를 이끌어내는 시스템을 구축, 국내 미디어커머스 업계의 차세대 선두주자로 주목받고 있다.

생활용품 브랜드 셀로몬은 올해 론칭 직후부터 높은 판매고를 달성하며 코스메틱 브랜드 아비셀(Avicell) 이후 아샤그룹의 새로운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특별한 사람들의 지혜로운 선택'이라는 의미를 담은 셀로몬은 소비자의 삶을 편리하면서도 건강하게 만드는 것에 주력한다. 이러한 브랜드 지향점에 맞춰 인체에 해롭지 않은 성분만을 사용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실제 셀로몬의 대표 상품인 '제올라이트 제습제'의 경우 유해한 화학 물질이 섞이지 않은 순수한 자연 광물인 제올라이트만을 사용했다. 제올라이트는 미세한 구멍이 많이 뚫려 있는 돌로, 이 구멍이 습기를 효과적으로 빨아들이는 작용을 한다.

풋케어 스프레이와 토일렛 스프레이에 필요한 살균탈취 성분 역시 안전한 성분인 HOCL(미산성 차아염소산)만을 활용한다. 현재 셀로몬 제올라이트 제습제를 비롯한 셀로몬 제품은 온누리약국에 입점됐다.

아샤그룹 이은영 대표는 "전국에 체계적인 네트워크망을 구축한 온누리H&C와 지속적이고 견고한 협력관계를 다지게 돼 고무적이다"며 "앞으로 온누리H&C와 협력해 소비자에게 좋은 제품을 전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누리H&C 미래전략실 박효수 실장은 "소비자가 원하는 헬스·리빙·뷰티케어 제품을 직접 개발하고 마케팅하는 아샤그룹과 함께 새로운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며 "양사가 지속적 동반성장을 이루길 기대한다"고 밝혔다.